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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방침은 2015년 9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.

제1조. 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

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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② 민원사무 처리

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·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
  • 서비스 제공, 콘텐츠 제공, 본인인증, 요금결제·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제2조. (개인정보 수집 현황)

    • 가. 개인정보 파일명 : (사)한국미생물학회 회원정보
    • 나. 개인정보 수집 항목 : 로그인ID, 비밀번호, 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소속기관명, 소속부서(학과), 직위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, 전공, 학력, 서비스 이용 기록, 접속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신용카드 정보
    • 다. 개인정보 수집 방법 : 서면양식, 홈페이지, 전화/팩스

    제3조. 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)

    • ①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,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, 보유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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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제4조. 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)

    • ①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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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가.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: (주)메드소프트
      • 나.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: 온라인 회원정보 관리
      • 다.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: 운영계약 완료 시까지

    제5조. (개인정보처리 위탁)

    • ①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    • 가. 위탁 받는 자(수탁자) : (주)메드소프트
      • 나.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: 온라인 회원정보 관리
      • 다. 위탁기간 : 운영계약 완료 시 까지
    • ②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/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·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제6조. (정보주체의 권리, 의무 및 그 행사방법)

   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① 정보주체는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  • 가. 개인정보 열람요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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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다. 삭제요구
      • 라. 처리정지 요구
    •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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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
    제7조. (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)

    •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    • 필수항목 : 로그인ID, 비밀번호, 이름, 성별, 생년월일, 소속기관명, 소속부서(학과), 직위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, 전공, 학력, 서비스 이용 기록, 접속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신용카드 정보

    제8조. (개인정보의 파기)

   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파기의 절차,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    • ① 파기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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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② 파기기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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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③ 파기방법
      • 가.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.
      • 나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
    제9조. 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)

   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
    •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      •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②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      •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분기 1회)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      •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
      •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,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에 대해서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      •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      •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      •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 장치 사용
      •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      •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  제10조. (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작성)

    •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  • 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
  • 담당자 : (사)한국미생물학회 사무국장
  • 연락처 : 02-3453-3321

  • 정보주체께서는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“(사)한국미생물학회”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.
  • 제11조. 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)

    •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